CANON EF 50mm f/1.8 STM (+ EOS 70D)

2015. 6. 8. 01:06사진 이야기/카메라

카메라를 살 때 항상 조언을 구했던 형이 있는데,

이번에 캐논에서 새로 나온 CANON EF 50mm f/1.8 STM을 구입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구경할 기회가 생겨 잠시 보고 왔다.

   

   

이전 버전을 써봤던 적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AF속도가 훨씬 빨라 졌다,.

그리고 무엇보다 STM의 장점이 나타난다.

소음이 없다.

이전 버전은 초점 맞출 때마다 '치익~ 착!'

"나 초점 맞추고 있어요~"

직접 친절하게? 알려주었었다…

   

   

초점도 굉장히 잘 맞는다.

선예도도 정말 준수하다.

4장 전무 무보정 리사이즈 사진이다.

   

   

정말.

'가성비'로만 본다면 최고다.

캐논에서 나온 렌즈중에서 이정도 가성비 렌즈는 아마..

앞으로도 나오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이것도 25년만에 리뉴얼 되었으니,

앞으로 10년은 리뉴얼 될 일이 없지 않을까?ㅎㅎ;;

   

이것은 6D에 물려본 사진.


   

70D와도 생각보다 잘 맞는 것 같다.

풀프레임에서는 표준화각의 렌즈이지만

크롭바디인 70D에서는 준망원에 해당한다.

그래서 평소에 크롭바디에 50mm 렌즈를 쓰셨던 분이면

한번쯤은 지나가는 렌즈로. 궁금함에 쓰시고 넘어갈 렌즈라고 생각된다.

   

지금…

뽐뿌가 오고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