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216play 215j DSM6.0 업데이트 속도

2016. 4. 13. 14:20IT 이야기/컴퓨터

작년부터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던 시놀로지 NAS의 OS인 DSM이 드디어 정식으로 판업데이트가 되었다.

왠지 내 장비로 테스트까지 하고 싶진 않았기에.. 정식 판올림이 될때까지 기다리다가

얼마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를 하라고 알림이 떴기에 DSM6.0으로 진행을 하였다.

집에는 215j 제품을 가지고 있고, 교회에는 216play제품을 가지고 있기에 두 제품의 업데이트 속도가 얼마나 나나 궁금해서

대략적으로 시간을 제 보았다.



왼쪽이 215j 오른쪽이 216paly이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똑같이 업데이트 동안엔 종료할 수 없다는 경고창이 뜬다.

상관 없으니 '예'를 누르고 진행.




같은 OS라 디자인으론 그런지 전혀 다른게 없다.



여기서 부터 조금씩 속도가 차이나기 시작한다.

다운로드는 거진 비슷했는데, 설치에서부턴 역시 그래도 좀더 비싼 216play가 시간이 빨리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당황스러웠던것은 저렇게 시간표시가 지나가다가 그냥 바로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되며 업데이트가 끝이난다.

같은 DSM6.0임에도 배경이 다른건 그냥 이전에 설정해 두었던 로그인 배경이 달라있었을 뿐 기기간데 다른 것은 아니다.


215j와 216play의 업데이트 속도는.. 사실 크게 차이 나지 않았다.

215j는 8분, 216play 약 6분 정도.

둘의 사양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닌 만큼 업데이트 속도에서도 굳이 큰 차이는 없어보인다.

아마,, 이보다 훨씬 상위모델의 경우는 5분도 안걸리지 않을까 싶다.


DSM6.0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 제일 눈에 띄는 변화는 로그인 창의 변화이다.



왼쪽이 DSM5.2. 오른쪽이 DSM6.0이다.

시간과 날짜가 우선 없어졌고, 로고의 위치가 가운데에서 왼쪽 시계자리로 이동했다.

로그인창의 경우도 좀 더 심플해졌고 아담해졌다.


다른 부분들은 사용하면서 느껴봐야겠다.

반응형